1,177 0 0 26 50 0 8년전 0

마흔에 만나는 9가지 질문

이 책은 저자가 20여 년 동안 많은 강연과 조언, 코칭을 통한 경험을, 마흔을 넘긴 독자들에게 자주 부딪치는 현안들을 <돈, 인간관계, 시간관리, 학습, 건강, 가족, 미래, 휴식, 노후>로 나누어 질문 형식으로 묻는다. 그리고 그에 대한 방안과 대책을 독자들과 함께 의논하면서 생각을 이끌어낸다.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현안들을 찾아내 어떻게 하면 마흔 이후를 현명하고,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 책은 나만의 ‘답’을 찾기 위한 책이다. 그것이 이 책의 기본 컨셉이다. 중요한 건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곰곰이 따지고 들어보면 내가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면, 그 방법이야 무엇이 됐든 어떻겠는가!. 이 책은 그..
이 책은 저자가 20여 년 동안 많은 강연과 조언, 코칭을 통한 경험을, 마흔을 넘긴 독자들에게 자주 부딪치는 현안들을 <돈, 인간관계, 시간관리, 학습, 건강, 가족, 미래, 휴식, 노후>로 나누어 질문 형식으로 묻는다. 그리고 그에 대한 방안과 대책을 독자들과 함께 의논하면서 생각을 이끌어낸다.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현안들을 찾아내 어떻게 하면 마흔 이후를 현명하고,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 책은 나만의 ‘답’을 찾기 위한 책이다. 그것이 이 책의 기본 컨셉이다.
중요한 건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곰곰이 따지고 들어보면 내가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면, 그 방법이야 무엇이 됐든 어떻겠는가!. 이 책은 그 점에 중점을 두었다.
“마흔 살”에 포커스를 맞춘 이유는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인생의 다양한 면에서 문제와 마주칠 경우가 많은 세대라는 것,
두 번째는 마흔 살을 경험한 저자 자신이 그 점에 매우 공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것보다는 읽는 독자분이 자신의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생각해보게 하거나, 자신의 답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질문들을 던지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무언가를 공부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읽으면서 상황을 말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하지만 이것은 독자 분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고 자신을 돌아다보고 상황에 맞는 방안을 찾아보는 방법이다.
이 책의 주제는 마흔에 한 번쯤 점검해 봐야 하는 요소를 크게 9개로 나누어 구성했다.
‘돈’, ‘인간관계’, ‘시간관리’, ‘학습’, ‘건강’, ‘가족’, ‘미래’, ‘휴식’, ‘노후’이다.
또 하나 가장 큰 요소인 ‘일’은 앞에 언급한 요소 전부와 관련되어 있다. 이러한 분류에 어떤 규칙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당신이 가장 끌리는 부분을 아무 거나 원하는 순서대로 읽으면 된다.
강준린
한양대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20여 년 동안 콘텐츠 컨설팅을 해왔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소통에 대한 강의와 사람을 움직이는 마음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사람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마음이 현실로 행동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의 마음을 잘 분석하고 위로하고 배려하는 학문이 동양철학이다. 필자는 현재 동양철학이 현대인이 살아가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와 어떻게 하면 직장인들이 지혜롭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무엇이 기본기인가』가 있다.

요시다 히사시
ICF(국제코치연맹) 프로페셔널 코치. 정보지 편집자를 거쳐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주로 기업의 인사전략과 인재개발, 고용문제 등을 중심으로 취재·집필 활동을 했다. ‘사람 중심의 조직 개혁’을 활동 이념으로 삼고, 경영자와 관리직 등의 리더십 개발, 항상 승리하는 팀을 만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개발, 개인의 캐리어디자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