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6 0 0 24 68 0 8년전 0

기적의 고전 독서법 :고전 어떻게 읽을 것인가. 모든 길은 고전에 답이 있다

이 책은 EBS FM ‘고전읽기‘에서 ‘김병완의 고전불패’를 진행했던 ‘독서의 신’ 김병완 작가가 밝히는 고전 독서법의 모든 것을 담았다. 즉, 고전 독서는 바로 삶의 변화와 도약을 만날 수 있게 해 준다. 그래서 고전 독서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 방법과 접근법이 올바르지 못하거나 힘들거나 어렵다면 그림의 떡과 같은 것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존재 목적은 바로 여기에 있다. 누구나 고전을 쉽고 즐겁게 그리고 올바르게 접근하고 읽을 수 있도록 고전 독서에 대한 몇 가지 방법을 담았다. 저자는 고전 독서법을 통해 모든 독자들이 고전을 쉽게, 그리고 심도있게 독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세상에서 정말 아름답고, 가치 있고, 탐나는 것은 돈을 주고 살 수 없다. 고전이란 ..
이 책은 EBS FM ‘고전읽기‘에서 ‘김병완의 고전불패’를 진행했던 ‘독서의 신’ 김병완 작가가 밝히는 고전 독서법의 모든 것을 담았다. 즉, 고전 독서는 바로 삶의 변화와 도약을 만날 수 있게 해 준다. 그래서 고전 독서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 방법과 접근법이 올바르지 못하거나 힘들거나 어렵다면 그림의 떡과 같은 것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존재 목적은 바로 여기에 있다. 누구나 고전을 쉽고 즐겁게 그리고 올바르게 접근하고 읽을 수 있도록 고전 독서에 대한 몇 가지 방법을 담았다.

저자는 고전 독서법을 통해 모든 독자들이 고전을 쉽게, 그리고 심도있게 독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세상에서 정말 아름답고, 가치 있고, 탐나는 것은 돈을 주고 살 수 없다. 고전이란 책은 돈을 주고 살 수 있지만, 고전이라는 책 속에 담긴 지혜와 높은 수준의 의식과 사고는 절대 돈을 주고 살 수 없다. 그것은 직접 책을 펼쳐 들고, 눈으로 읽고, 머리로 생각하고, 가슴으로 받아들이고, 몸으로 실천해야만 자신의 것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단 한 번뿐인 인생, 제대로 살고 싶다면 고전에 미쳐야 한다.
타인을 위한 최고의 선물은 우리의 부를 나누어 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풍요로움을 드러내 주는 것이듯, 우리 자신에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세상의 부와 성공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내면에 있는 최고의 지혜와 의식과 생각을 발견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최고의 자신을 발견하고, 최고의 인생을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러한 것들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은 유일무이하게 고전뿐이다.”
이러한 고전도 아무렇게나 읽어서는 도움이 안 된다. 그 나름대로의 방법이 있는 것이다. 저자는 그동안 스스로 터득한 고전 독서법을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 알기쉽게 제시한다.
저자는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연구원으로, 6시그마 전문가, IT 전문가로 활동하며 직장생활을 했다. 그 후 거액의 연봉을 포기하고, 대신 3년 동안 책의 가치를 알기에 책만 읽게 되었다.
신문, 뉴스, 친구, TV, 술, 담배 거의 모든 것을 끊고, 3년 동안 책만 읽었다. 진짜 책에 미쳤다. 미치자 자신을 뛰어넘게 되어, 총 10000권을 독파할 수 있게 되었고, 1년에 10권 이상의 책을 출간하는 작가로 변신하게 되었다. 지금은 자신처럼 작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저자되기 프로젝트’(김병완 College)를 통해 2~3개월 만에 평범한 사람들을 작가로 바꾸어 주고 있다.
숭실대와 문학동네 아템포에서 후원을 받아서 실시 중인 ‘독서 혁명 프로젝트’는 4주 만에 평범한 사람들을 독서 천재로 도약시켜 주는 세계 최고의 독서 스킬 향상 프로그램이다. 성과가 놀라운 이런 프로젝트들에 만족하지 않고 한발 더 나가 ‘한국MRP 코칭센터’를 만들어 좀 더 체계적으로 인간의 능력과 가치를 향상 시켜 주고, 미국에서 시작된 NLP를 뛰어넘는 한국식 그래서 세계적인 의식 혁명 프로그램인 MRP를 창안하여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는 데 도전하고 있다.
“2년 여 동안 48권의 책을 출간”한 저자의 책 중에는 베스트셀러도 적지 않다. 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교양 도서’에 선정된 책도 있다. 더 놀라운 사실은 해외에 번역 출간 된 책도 많고, 그 수많은 책들이 전부 어린이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책도 아니며, 비슷한 주제의 책도 아니라는 사실이다. 정치인, 경영인, 기업가에 대한 인물 비평부터, 경영학 서적, 과학 서적, 인문학 서적, 독서법 서적, 글쓰기 서적, 기업 경영, 자기 계발, 동기 부여 등으로 다양하게 나누어지고 있다는 것이 그의 방대한 독서내공을 방증해 주는 것이다.
어떤 책은 2012년, 2013년 2년 연속으로 한 해 동안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중에 하나가 되었고, 어떤 책은 중국에서 해외 정치인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고, 어떤 책은 경영자 조찬 모임에서 가장 많이 선정된 책이 되기도 했다.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오직 읽기만 하는 바보], [기적의 인문학 독서법], [생각의 힘], [선비들의 평생 공부법] 등을 비롯해 40여 권의 책들이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추천 책이 된 책도 있고,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읽힌 책 TOP1 에 오른 책도 있고, 이 외에도 많은 책들이 분야별 TOP 10에 자주 오르고 있다.
자신을 완전하게 바꾸어 놓은 3년 동안의 독서 체험을 토대로 하여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을 창안하여 사람들에게 전해주는 강의를 가장 즐겁게 하고 있는 저자는 전국 대학교와 대기업을 시작으로 수많은 관공서와 기업체, 각 사회단체에 강연을 하고,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EBS FM ‘김병완의 고전불패’ (매주 금요일 4시 30분 ~ 50분) 라는 프로그램에 매 주 출연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