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9 0 0 12 15 0 7년전 0

십대, 책에서 길을 묻다(책에서 지혜와 삶, 꿈의 멘토를 만나다)

<십대, 책에서 길을 묻다>는 작가가 십대 시절 스스로와 약속했던 꿈 ‘서른 전에 1000권 이상의 책 읽기’를 이룬 후 출간하는 십대를 위한 독서에세이다. 독서를 통해 삶을 바꾸었다는 작가는 이 책에서 영혼을 성장시키고 비전에 날개를 달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을 안내하고 있다. 단순히 시험성적을 위한 책 읽기에서 벗어나 갈팡질팡 혼란스런 십대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이정표가 되어 줄 수많은 책들을 알차게 담아냈다. 세상에서 가장 넓고 깊은 세계로의 여행을 떠나보지 않으실래요? 다른 준비물은 아무 것도 필요 없어요. 들뜬 마음과 부푼 가슴만 있다면요! 책을 통해 인생을 배우고 꿈에 날개를 달 준비를 마치셨나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이렇게 말한다. “저 역시 수많은 청소년들과 마찬가지로 한때 활자만..
<십대, 책에서 길을 묻다>는 작가가 십대 시절 스스로와 약속했던 꿈 ‘서른 전에 1000권 이상의 책 읽기’를 이룬 후 출간하는 십대를 위한 독서에세이다. 독서를 통해 삶을 바꾸었다는 작가는 이 책에서 영혼을 성장시키고 비전에 날개를 달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을 안내하고 있다. 단순히 시험성적을 위한 책 읽기에서 벗어나 갈팡질팡 혼란스런 십대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이정표가 되어 줄 수많은 책들을 알차게 담아냈다.
세상에서 가장 넓고 깊은 세계로의 여행을 떠나보지 않으실래요?
다른 준비물은 아무 것도 필요 없어요. 들뜬 마음과 부푼 가슴만 있다면요!
책을 통해 인생을 배우고 꿈에 날개를 달 준비를 마치셨나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이렇게 말한다.
“저 역시 수많은 청소년들과 마찬가지로 한때 활자만 봐도 머리가 핑 돌고, 많은 사람들이 독서의 중요성을 외치며 책을 들이밀어도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며 TV나 컴퓨터를 켰던 시절이 있었어요. 왜냐고요? 책 읽기는 중요하다, 라는 지당하신 말씀을 머리로만 알았지 가슴으로는 깨닫지 못했었거든요. 남들이 다 책 읽기가 중요하다니 그건 만고의 진리인 듯 한데 도대체 왜, 구체적으로 어떻게 중요한 지, 또 앞으로 펼쳐질 기나긴 내 인생길에 어떤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인지는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십대에 누구나 한 번쯤 품어봤을 독서와 관련된 고민과 짜증을 날려주기 위해, 책이라는 것이 우리네 인생을 어떻게 변화시키며, 책을 통해 어떻게 꿈을 이루고 제 갈 길을 찾는 것인지 알려주기 위해서 이지요.”

삶의 진정한 승리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내신점수를 올리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독서를 통해 스스로를 가르치고 경영하는 일이다. 책 속에서 멘토를 발견하고, 에너지를 되찾고, 꿈을 이루라! 책을 통해 진짜 친구를 만들고, 진실된 스승을 섬기고, 내면의 방황과 고민도 다스려라! 그렇게 책을 통해 독자들이 원하는 찬란한 미래를 만들기 바란다.
사춘기시절 부모님을 따라 중국으로 건너갔고 중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마치고 혼자 한국으로 돌아왔다. 이후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중국현대문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문화체육부 산하기관인 한국문학번역원을 수료했다.
주중에는 삼성전자 제조기술센터에서 중국어담당업무를 맡고 있는 직장인으로, 주말에는 도서관에 틀어박혀 온종일 책을 읽고 쓰는 작가로서의 두 가지 상반된 삶을 살고 있다. 또한 세상에 대한 다양한 관심사 덕에 여성가족부 위민넷 기자, 프리랜서 출판기획자, 북 칼럼리스트, 동기부여 강사 등 다양한 일을 하며 분주한 일상을 영위하고 있다.
지금까지 지은 책으로는 <중국생활백서TIC>, <20대, 꿈의 다이어리>, <책에 미친 청춘> 등이 있다. 2009년 12월에는 서정문학에 단편소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밤>이 당선되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한때 국군방송 <주말의 북카페> 프로그램 고정게스트로 주말마다 독자들에게 삶을 변화시킬 책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으며, 많은 대학과 기관에서 독서법 강연을 진행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