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성공의 열쇠 즉, 변화의 가능성은 어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 안에 있다는 것과 이는 누구나 배우고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필자의 일관된 주장이다. 이 책이 용기 있게 그 열쇠를 쥐고자 하는 이에게 창조적인 자극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흔히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선 특별한 재능을 타고났거나 특별한 여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성공은 결국 지독히 재수가 좋은 사람들만의 소유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신의 한계를 그어놓거나, 또는 유일한 성공 수단인 양 일확천금을 꿈꾸며 오늘도 로또를 한다.
하지만 이 책은 특출하게 태어나거나 특출한 여건을 갖추지 못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의 성공 메시지는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청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것이다.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어느 정도 그 정석적인 답을 예상하고 있을 것이다. 이 책 또한 그러한 정석으로서 계획과 실천의 문제, 그리고 그것을 관통하는 본질적 법칙으로서 태도와 습관의 변화를 고집스럽게 얘기하고 있다.
하지만 거기에만 머문다면, 이 책의 가치는 반감될 것이다. 그것만으로는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지만, 유독 극소수의 사람만이 성공할까?’라는, 누구나 가져봄직한 의문에 적절한 해답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큰 파문을 불러일으키듯, 우리 안의 작은 변화가 상이한 결과를 불러오는 많은 예시와, 그 작은 변화를 가로막는 많은 요소들을 설득력 있게 제시해 준다. 따라서 매우 평이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하는 성공의 원리와 기술들이 마치 기계의 사용 설명서처럼 구체적이고 일목요연하게 다가오게 된다. 또한 필자의 확신에 찬 어조에 자기도 모르게 빨려들다 보면, 열정과 확신이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를 간접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모든 성공의 열쇠 즉, 변화의 가능성은 어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 안에 있다는 것과 이는 누구나 배우고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필자의 일관된 주장이다. 이 책이 용기 있게 그 열쇠를 쥐고자 하는 이에게 창조적인 자극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형일
김포대학 학술정보처장 및 인터넷정보과 부교수, (주)시에치노컨설팅, (주)쌍용정보통신 등에서 근무했으며 주요 논문으로 초월평면 최적화를 이용한 최근접 초월평면 학습법 성능향상방법(2003, 퍼지 및 지능형시스템학회), 향상된 메모리 기반 추론에 의한 지능형 문서여과 에이전트 구현(2000) 등이 있으며, 김영사 종합정보시스템 설계(sis), 과학기술처 통합정보시스템 설계(sis), 한국외환은행 전략정보시스템 설계(sis), (주)한양증권 투자정보시스템 커스텀마이징, 제24회 서울 올림픽 대회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제10회 아시안게임 대회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은 책으로는 <지혜의 기술>, <행복의 기술> 등이 있다.
안정훈
평소 직장인들의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아 그 부분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집필과 강의를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성공의 기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