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옳은 일인지 알고 옳은 일을 해요
생각이 좀 더 깊은 사람이 되고 싶나요? 다른 사람의 권리를 위해 일어서고 싶어요? 자신이 믿는 바를 위해 맞서고 싶나요? 상황이 어렵더라도 보다 정직하고 진실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요? 보다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건강하고 강해질 수 있게 자신을 더 잘 돌보고 싶나요?
그렇다면 긍정적인 가치관이 필요해요!
가치관이란 여러분이 어떤 행동을 할 때, 또 무엇인가를 선택할 때 기준이 되어주는 믿음을 말해요. 긍정적인 가치관은 하면 안 되는 일을 하지 않게 막아주고, 해야만 하는 일은 할 수 있도록 힘을 주기도 한답니다.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진 어린이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스스로를 존중한답니다.
이 책은 여러분이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쓴 책이랍니다. 책에는 여러 친구들의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그 친구들은 주위 사람들을 위해, 혹은 자기 스스로를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해요. 이야기를 읽다보면 ‘나도 이렇게 해봐야겠다’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 집이나 학교, 우리 동네, 아니면 교회나 성당 같은 종교 단체, 친구들과 지내면서 한 번은 겪었을 일이거든요. 어떤 것들은 쉬워서 금방 해볼 수도 있을 것이고 어떤 것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또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도 있고,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서 해야 하는 일도 있어요. 무슨 일이든 하나 골라서 오늘 당장 시험해보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여러분도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질 수 있게 된답니다!
파멜라 에스페란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자기 계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진 그녀는 그에 관한 다양한 책들을 썼다. 『매일 성공하라』, 『십 대가 꼭 해야 할 일』, 『자신을 지켜라!』를 집필했으며, 『어린이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과 『청소년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엘리자베스 베르딕과는 이 시리즈 외에도 『성공한 리더들과 함께하는 아침 독서 5분』을 함께 집필했다.
엘리자베스 베르딕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30여 권이나 쓴 전문 작가이자 편집자로 활동 중이다. 『손은 때리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이는 깨물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발은 차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말은 함부로 하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등의 ‘예쁜 습관 & 행동 지능 계발 시리즈(원 시리즈명: The Best Behaviour Series)’로 미국 최고의 육아 잡지 〈Creative Child〉가 수여하는 ‘최고의 어린이책’을 수상한 그녀는 수많은 단체에서 주목하는 아동 도서 작가로 꼽힌다. 그 외에 대표작으로 『화가 났을 때 으르렁거리지 않는 법』과 『우리의 신경을 지배하는 스트레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