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을 잘하고 친구들과 잘 지내요
올바른 선택을 하고 싶나요? 계획을 잘 세우고 싶나요? 여러분과는 다른 사람과도 잘 어울리고 싶어요? 화가 나면 마구 성질을 부리는 대신 그 화를 가라앉히는 방법을 알고 싶다고요? 지금의 여러분 자신이 좋고, 여러분의 민족이 자랑스러운가요? 문제 거리는 단호하게 잘라내고 싶어요? 다툼이 벌어졌을 때, 아무도 다치지 않게 평화롭게 해결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사회성 갖추기가 필요해요!
사회성이란 계획을 세우고, 잘 선택을 하고 친구를 사귀는 기술을 말합니다. 사회성 갖추기를 갖게 되면 다른 사람과 함께 있더라도 불안을 느끼지 않게 돼요. 다른 사람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게 되거든요.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사회성 갖추기를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는 여러 친구들의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그 친구들은 주위 사람들을 위해, 혹은 자기 스스로를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해요. 이야기를 읽다보면 ‘나도 이렇게 해봐야겠다’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 집이나 학교, 우리 동네, 아니면 교회나 성당 같은 종교 단체, 친구들과 지내면서 한 번은 겪었을 일이거든요. 어떤 것들은 쉬워서 금방 해볼 수도 있을 것이고 어떤 것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또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도 있고,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서 해야 하는 일도 있어요. 무슨 일이든 하나 골라서 오늘 당장 시험해보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여러분도 사회성 갖추기를 얻을 수 있어요!
파멜라 에스페란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자기 계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진 그녀는 그에 관한 다양한 책들을 썼다. 『매일 성공하라』, 『십 대가 꼭 해야 할 일』, 『자신을 지켜라!』를 집필했으며, 『어린이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과 『청소년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엘리자베스 베르딕과는 이 시리즈 외에도 『성공한 리더들과 함께하는 아침 독서 5분』을 함께 집필했다.
엘리자베스 베르딕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30여 권이나 쓴 전문 작가이자 편집자로 활동 중이다. 『손은 때리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이는 깨물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발은 차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말은 함부로 하라고 있는 게 아니에요』 등의 ‘예쁜 습관 & 행동 지능 계발 시리즈(원 시리즈명: The Best Behaviour Series)’로 미국 최고의 육아 잡지 〈Creative Child〉가 수여하는 ‘최고의 어린이책’을 수상한 그녀는 수많은 단체에서 주목하는 아동 도서 작가로 꼽힌다. 그 외에 대표작으로 『화가 났을 때 으르렁거리지 않는 법』과 『우리의 신경을 지배하는 스트레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