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생각없이 지나쳐 버리기 쉬운 여러 자연과 과학 현상에 항상 왜 그럴까? 하는 의문을 해보세요.
그러면 그동안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재미있고 신비로운 것들이 우리 눈앞에 펼쳐지게 됩니다. 즉, 올빼미와 부엉이는 어떻게 다를까요?, 고릴라가 신경질적이라는 말은 정말일까요?, 갈매기는 왜 항구에 모여 있을까요?, 사마귀 뱃속에 있는 갈색의 가늘고 긴 것은 무엇일까요? 등등 의문을 가질 때 과학의 해답은 우리 앞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책은 이러한 것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여러분의 지식을 더 넓게 해 줄 것이다.
강준린
한양대 경영대학원, 월드크리스찬대학교 심리교육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얼굴경영학과를 수료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소통에 대한 강의와 사람을 움직이는 마음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사람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마음이 현실로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의 마음을 잘 분석하고 위로하고 배려하는 학문이 동양철학이다. 필자는 현재 동양철학이 현대인이 살아가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와 어떻게 하면 직장인들이 지혜롭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으며, 마음공부 강사로 활동중이다.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진로코칭상담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심리분석사, 도형심리상담사, 이미지트레이너, 얼굴경영컨설턴트, 명리상담사, 풍수지리사 등 다수의 자격증이 있으며, 저서로는 『말의 위력』, 『무엇이 기본기인가』, 『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은?』, 『마흔에 만나는 9가지 질문』, 『나를 변화시키는 내면의 한마디』, 『스무살과 서른살 사이에』, 『가족을 변화시키는 56가지 이야기』, 『7 Word』 , 『부자학실천서』, 『짧은글 긴생각』, 『무엇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인가』, 『최강 대처력』, 『서른 살이 되기 전에 알았으면 변했을 작은습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