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 0 0 0 21 0 1년전 0

나그네길에서 외 2편_법정 대표 수필집

사람들의 취미는 다양하다. 취미는 감흥을 불러 일으키는 인간적인 여백이요 탄력이다. 그러기에 아무개의 취미는 그 사람의 인간성을 밑받침한다고도 볼 수 있다.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물론 개인의 신체적인 장애나 특수사정으로 문 밖에 나서기를 꺼리는 사람도 없지 않겠지만, 대개의 경우 여행이란 우리들을 설레게 할 만큼 충분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 호주머니의 실력이나 일상적인 밥줄 때문에 선뜻 못떠나고 있을 뿐이지, 그토록 홀가분하고 마냥 설레는 나그네길을 누가 마다할 것인가?
사람들의 취미는 다양하다. 취미는 감흥을 불러 일으키는 인간적인 여백이요 탄력이다. 그러기에 아무개의 취미는 그 사람의 인간성을 밑받침한다고도 볼 수 있다.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물론 개인의 신체적인 장애나 특수사정으로 문 밖에 나서기를 꺼리는 사람도 없지 않겠지만, 대개의 경우 여행이란 우리들을 설레게 할 만큼 충분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 호주머니의 실력이나 일상적인 밥줄 때문에 선뜻 못떠나고 있을 뿐이지, 그토록 홀가분하고 마냥 설레는 나그네길을 누가 마다할 것인가?
법정(法頂)
출생지: 전남 목표.
학력 및 경력: 1954년에 출가하여 지리산 쌍계사, 해인사 등지에서 수학하였다.
불교신문사 주필. <씨알의 소리> 편집위원 역임. 승려.
저서 및 작품: 수필집으로 ‘영혼의 모음’, ‘지혜의 말씀’, ‘부처님의 일생’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