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 0 0 0 18 0 1년전 0

신경통 무엇이 진실인가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니고 어디 다친데도 없는데 팔, 다리, 허리 등 온몸이 쑤시고 아플 때는 흔히 신경통에 걸린게 아닌가, 신경통은 잘 낫지 않는다든데 하고 두려움에 빠지고 의기소침해져 생활의욕마지 잃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주위에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있는 경우 그 공포심은 더욱 심해진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신경통”이란 어떤 질환 자체가 아니고 여러 질환의 한 증상일 뿐이다. 신경통을 일으키는 질환들은 장기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으나 적당한 치료와 시간 경과에 따라 대부분 소멸된다. 따라서 신경통은 치료불능이고 결국 불구가 된다는 잘못된 통념에서 벗어나 꾸준하고 적합한 치료를 계속한다면 고통의 정도와 기간을 줄여 마침내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경통을 일으..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니고 어디 다친데도 없는데 팔, 다리, 허리 등 온몸이 쑤시고 아플 때는 흔히 신경통에 걸린게 아닌가, 신경통은 잘 낫지 않는다든데 하고 두려움에 빠지고 의기소침해져 생활의욕마지 잃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주위에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있는 경우 그 공포심은 더욱 심해진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신경통”이란 어떤 질환 자체가 아니고 여러 질환의 한 증상일 뿐이다.
신경통을 일으키는 질환들은 장기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으나 적당한 치료와 시간 경과에 따라 대부분 소멸된다. 따라서 신경통은 치료불능이고 결국 불구가 된다는 잘못된 통념에서 벗어나 꾸준하고 적합한 치료를 계속한다면 고통의 정도와 기간을 줄여 마침내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경통을 일으키는 질환들의 내용을 간단하게나마 이해하는 것이 쓸데없는 공포심으로부터 벗어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생활건강의학연구회
생활건강의학연구회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예방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의사들의 모임이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질병에 대해 분석하고 그동안으로 치료와 예방의 결과를 토대로 일반인에게 그 대비책을 제시한다.
이번에 이 책을 통해 생활건강의학연구회의 열과 성의를 만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