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 0 0 0 23 0 1년전 0

소화불량_소화불량은 왜 중요한가

우리들은 일상 대화에서 “저는 소화불량이 있어 음식을 조심하고 있습니다” “누구는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다” 또는 “오늘 먹은 음식이 소화되지 않는다”라는 식의 소화불량이라는 단어를 듣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소화불량이라는 말을 그저 막연히 배(복부)가 불편할 때 사용하고 있을뿐 참 뜻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다. 한글 사전을 보면 “소화기(消化器)에 탈이 생겨 먹은 음식물이 잘 삭지 않음”이라고 기술되어 있고, 의학사전에는 “소화의 기능이나 힘이 없어진 상태”라고만 간단히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들이 소화불량이라고 느끼는 상태는 여러가지 질환에서 일어날 수 있고 또 이 중에는 인간의 생명을 위험하게 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그 원인이 무엇인가를 알아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우리들은 일상 대화에서 “저는 소화불량이 있어 음식을 조심하고 있습니다” “누구는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다” 또는 “오늘 먹은 음식이 소화되지 않는다”라는 식의 소화불량이라는 단어를 듣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소화불량이라는 말을 그저 막연히 배(복부)가 불편할 때 사용하고 있을뿐 참 뜻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다.
한글 사전을 보면 “소화기(消化器)에 탈이 생겨 먹은 음식물이 잘 삭지 않음”이라고 기술되어 있고, 의학사전에는 “소화의 기능이나 힘이 없어진 상태”라고만 간단히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들이 소화불량이라고 느끼는 상태는 여러가지 질환에서 일어날 수 있고 또 이 중에는 인간의 생명을 위험하게 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그 원인이 무엇인가를 알아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생활건강의학연구회
생활건강의학연구회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예방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의사들의 모임이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질병에 대해 분석하고 그동안으로 치료와 예방의 결과를 토대로 일반인에게 그 대비책을 제시한다.
이번에 이 책을 통해 생활건강의학연구회의 열과 성의를 만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