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 0 0 0 26 0 8개월전 0

맹자철학-7_성인들은 처지가 바뀌어도 행동은 같다 외 6

우리들이 보통 맹자에 대해서 갖는 인상은 서당 냄새가 풍기는 도학자 정도다. 그러나 그는 인의(仁義)나 성선설(性善說)을 말하는 유학자만은 아니다. 논적(論敵)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궤변도 사양치 않았던 격렬한 논쟁가였다. 그의 저술인 <맹자>는 문장이 간결하면서도 생명이 약동하고 있다. 중국고전(中國古典)에서도 보기 힘든 야유와 풍자, 해학은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다. 또한 상대의 의론 속에 파고 들어가 그 논어를 내부로부터 파괴해 버리는 변증법적인 화술은 맹자의 독특한 무기였다. 그러므로 <맹자> 속에는 철학과 문학이 혼연일체가 되어 웅대한 작품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맹자의 통쾌한 철학을 만나보자.
우리들이 보통 맹자에 대해서 갖는 인상은 서당 냄새가 풍기는 도학자 정도다. 그러나 그는 인의(仁義)나 성선설(性善說)을 말하는 유학자만은 아니다. 논적(論敵)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궤변도 사양치 않았던 격렬한 논쟁가였다. 그의 저술인 <맹자>는 문장이 간결하면서도 생명이 약동하고 있다. 중국고전(中國古典)에서도 보기 힘든 야유와 풍자, 해학은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다. 또한 상대의 의론 속에 파고 들어가 그 논어를 내부로부터 파괴해 버리는 변증법적인 화술은 맹자의 독특한 무기였다. 그러므로 <맹자> 속에는 철학과 문학이 혼연일체가 되어 웅대한 작품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맹자의 통쾌한 철학을 만나보자.
강준린
한양대 경영대학원, 월드크리스찬대학교 심리교육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얼굴경영학과를 수료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소통에 대한 강의와 사람을 움직이는 마음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사람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마음이 현실로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의 마음을 잘 분석하고 위로하고 배려하는 학문이 동양철학이다. 필자는 현재 동양철학이 현대인이 살아가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와 어떻게 하면 직장인들이 지혜롭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 이에 따른 심리적 연구를 하고 있으며, 마음공부 강사로 활동중이다.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진로코칭상담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심리분석사, 도형심리상담사, 이미지트레이너, 얼굴경영컨설턴트, 명리상담사, 풍수지리사 등 다수의 자격증이 있으며, 저서로는 『말의 위력』, 『무엇이 기본기인가』, 『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은?』, 『마흔에 만나는 9가지 질문』, 『나를 변화시키는 내면의 한마디』, 『스무살과 서른살 사이에』, 『가족을 변화시키는 56가지 이야기』, 『7 Word』 , 『부자학실천서』, 『짧은글 긴생각』, 『무엇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인가』, 『최강 대처력』, 『서른 살이 되기 전에 알았으면 변했을 작은습관』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