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0 0 0 0 0 2개월전 0

행복으로 초대-1 _마음의 힘과 말의 힘 외 14편

신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으려면 네 마음 속에서 찾으라는 예수의 말씀이 있습니다. 행복이란 마음에 있는 것이요. 밖에 있는 천만의 재물도 그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행복은 보편적이어서 큰 것에도 가장 작은 것에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때까지 불안과 초조와 미움 속에 쌓였던 내 자신의 생활이 하루하루 풀려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미워하던 자를 마음에서 용서하고 배신자와 조화하려고 하고, 내가 던지는 말이나 편지에 사람과 협조의 정신으로 대하게 되었습니다. 몇 번을 읽어도 쉽고 평범하면서 인간 자체가 지녀야 하고, 지니고 있으면서도 모르고 있었던 내 근처의 진리가 눈에 보여지는 것입니다. 나는 여기서 신과 하느님과 부처님을 따로 바로 취급했습니다. 이 책을 통한 ‘신’은 ..
신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으려면 네 마음 속에서 찾으라는 예수의 말씀이 있습니다. 행복이란 마음에 있는 것이요. 밖에 있는 천만의 재물도 그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행복은 보편적이어서 큰 것에도 가장 작은 것에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때까지 불안과 초조와 미움 속에 쌓였던 내 자신의 생활이 하루하루 풀려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미워하던 자를 마음에서 용서하고 배신자와 조화하려고 하고, 내가 던지는 말이나 편지에 사람과 협조의 정신으로 대하게 되었습니다.
몇 번을 읽어도 쉽고 평범하면서 인간 자체가 지녀야 하고, 지니고 있으면서도 모르고 있었던 내 근처의 진리가 눈에 보여지는 것입니다. 나는 여기서 신과 하느님과 부처님을 따로 바로 취급했습니다.
이 책을 통한 ‘신’은 ‘인간신’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현대는 이미 미신적인 신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능력있고 신재가 있고 보람이 나타나는 신을 요구합니다.
그 ‘신’이 바로 당신이요, 나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마음의 신이 나라는 육체를 통하여 사과의 형태로서 나타난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마음의 행복과 육체의 건강을 맞이하길 기대합니다.
타니구치 히로하루
1866년 사이타마현 쇼부쵸 태생으로 고학 끝에 1884년에 도쿄산림학교에 입학했으며, 열심히 공부해서 수석으로 졸업했다. 그 후 사비로 독일 유학을 떠나 뮌헨대학에서 국가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다. 1892년 도쿄농과대학의 조교수가 되면서 ‘4분의 1 공제 저축’과 1일 1페이지의 원고 집필을 시작했다. 1900년에 교수가 된 이후에는 연구 생활을 하는 짬짬이 식림과 조원, 산업진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동시에 자기만의 축재 투자법과 생활 철학을 실천하며 막대한 재산을 모은다.
1927년 정년 퇴직을 계기로 전 재산을 익명으로 기부한다. 이후 ‘인생 즉 노력, 노력 즉 행복’이라는 신조 하에 일과 학문을 병행하는 간소한 생활을 계속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